더불어민주당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 발족식 및 토론회 개최

이형석 기자 | 기사입력 2018/11/16 [09:34]

더불어민주당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 발족식 및 토론회 개최

이형석 기자 | 입력 : 2018/11/16 [09:34]

▲ 더불어민주당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 발족식 및 토론회 개최 © 김정환 편집국장


[PRESS24/이형석 기자] 16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국토 균형발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을 발족식과 토론회를 오는 20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달 당 최고위원회를 열어 중앙당자치분권정책협의회(의장 이해찬) 산하에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이하 추진단)을 발족하고, 추진단 내에 접경지역분과위원회도 설치한 바 있다.

 

추진단은 윤호중 당 사무총장이 직접 추진단장을 맡고, 홍의락·윤후덕 의원이 부단장을 맡았다.

 

추진단은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국가균형발전 정책의 성공을 위해 공공기관 지방이전, 지방일괄이양법 외에도 다양한 법안, 정책 개발 등을 통해 당차원의 지원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전문과·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한편, 지역의 요구에 좀 더 적극적으로 다가가 온 국민, 온 지역이 지지하는 균형발전 방향의 기틀을 잡는다. 더불어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정부 각 부처·지자체와의 긴밀한 업무협의를 통해 국가균형발전의 빠른 정책 동력을 확보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발대식은 이해찬 당대표(더불어민주당 중앙당자치분권정책협의회 의장)과 홍영표 원내대표, 송재호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장의 축사와 윤호중 추진단장과 윤후덕 접경지역분과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발대식 행사를 진행한다.

 

2부 토론회는 황희 국회의원이 좌장을 맡고,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의 기조발제와 대통령직속국가균형발전위원회 이기원 위원(한림대학교 교수), 국토교통부 장영수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산업통상자원부 안성일 지역경제정책관, 더불어민주당 김일환 수석전문위원의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지방혁신균형발전추진단 발족식과 관련해 윤호중 추진단장은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국토 균형발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추진단의 발족식과 토론회를 시작으로, 당정청 소통은 물론 정책현안 발굴과 추진, 대국민 소통·홍보 등 폭넓은 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형석 기자  hs1@hanmail.net 

  • 도배방지 이미지

국회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