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여부)마음 거의 굳혔다"

이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1/08 [10:51]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여부)마음 거의 굳혔다"

이선 기자 | 입력 : 2021/01/08 [10:51]

▲ 나경원 "(서울시장 출마 여부)마음 거의 굳혔다"<사진=나경원전의원페이스북>


[PRESS24/이선 기자]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서울시장 잠재후보군으로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는 가운데 출마에 대해 마음을 굳힌 것으로 알려졌다.

나 전 의원은 8일 MBC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서울시장 출마 여부와 관련 "조만간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마음을 거의 굳혔다"고 밝혔다.

특히 나 전 의원은 "저희 당에 공천 과정이 있다"며 "출마 여부에 대한 최종 결심을 이달 중순 안에는 밝혀야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나 전 의원은 국민의힘 재보궐선거 후보등록기간이 시작되는 18일 이전까지는 출마 여부를 확실하게 밝히겠다는 것으로 보여진다.

나 전 의원은 또 국민의힘이 최근 경선 방식을 100% 시민여론조사로 하기로 한 데 대해서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의 단일화를 위한 불가피한 룰을 제시했다"며 "당을 지켜오신 당원 여러분들에게는 굉장히 죄송한 부분이지만 시민에게 공천권을 돌려주는 방법으로 안 후보를 꼭 같이 하자는 당의 의지 표현과 현실적으로 그럴 수밖에 없었던 부분이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 전 의원은 후보 단일화를 위해 선 합당 후 단일화 방식 입장을 내보이며 "선 입당 후, 또는 합당 후에 공천과정을 거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안 된다면 우리 당의 절차과정을 거치고 그러고 나서 후에 단일화하게 되는 것이 현실적"이라고 주장했다.

 

이선 기자 knews55@daum.net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